날짜 | 일정 | |
6/1 | 팀 형성 및 아이디어 구상 | ✔ |
6/6 | 초안 발표 | ✔ |
6/15 | 중간 발표 | ✔ |
6/20 | 마무리 발표 | |
7/6 | 최종 발표 리허설 | |
7/8 | 최종 발표 |
👉 피드백 반영 (6/6 ~)
프로젝트 방향 수정 (6/6)
- 일단 스터디라는 범위가 넓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범위를 좁히기로 결정
- 메타버스 + 알고리즘 스터디
- 실버, 골드, 플래티넘 등 레벨별로 방을 나눠 들어갈 수 있음
- 해당 레벨에 따른 알고리즘 문제가 자동으로 랜덤하게 출제되며, 각자 특정 시간(30분) 내에 문제를 풀고 제출하는 방식
- 고려해야 할 것 - 최대 인원 수, 채점 방식 등
코치님 피드백 (6/8)
- 기능적 포인트? 주제에서 오는 매력? 둘 다 없는 것처럼 보임, 우리가 재미있게 구현할 수 있을까?
- 개인전과 단체전(이벤트 타임)을 발표 7분 안에 다 보여줄 수 있을지?
- 메타버스는 예전엔 어려웠지만 요즘은 페이저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걸 모두가 알 것
- 일단 목요일 중간발표 때는 핵심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야 함
- 게임은 썰렁해지기 쉬움으로 잘 구현해야 함
- 또한 게임이니 동시성을 생각해야 하는데, 그렇다고 이게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다
- 사용자 입장에서 "이게 되면 정말 좋겠다. 이게 되면 최고일텐데"를 파고 들어야 함
- 후발 주자인만큼 기능을 구현하기에 비교적 쉬울 것, 뭔가를 더 구현해야 한다
👉 중간 발표 (6/15)
교수님 피드백
- 전체에게 -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 드러나야 함
- 앞에 설명 부분이 너무 긴 느낌, 더 줄이도록
- 사용한 기술 스택은 30초 이내로, 그냥 전체적인 구성 보여주고 설명없이 넘어가도 좋음
- 프로젝트 방향은 괜찮으니 구현에 몰입하도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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