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일정 | |
6/1 | 팀 형성 및 아이디어 구상 | ✔ |
6/6 | 초안 발표 | ✔ |
6/15 | 중간 발표 | ✔ |
6/20 | 마무리 발표 | ✔ |
7/6 | 최종 발표 리허설 | ✔ |
7/8 | 최종 발표 | ✔ |
👉 리허설 (7/6)
대표님 피드백
- 발표가 많이 나아짐
- 포스터 세션 때, 설명을 잘 해주어야 함
- 발표자는 말을 천천히 해야 함
- 메세지도 천천히, 그리고 오타 내지 않고 보내야 함
- 도메인 넣어야 함
- 산성비는 코딩과 연관이 없어보이기 때문에, 영타 연습인걸 강조해야 함
- 시연할 때 엄마-아들 시뮬레이션을 밝게 해야 함, 지금은 너무 어색함
- '어?', '아'와 같은 추임새를 적게 하도록 신경 써야 함
👉 최종 발표 (7/8)
💚 코드잇 소개
📜 포스터
🗺️ 메인 맵
- 디자인 : 기존 오피스를 위한 메타버스 오픈소스에서 메타버스의 색과 기능을 제거하고 유저를 위한 학교 맵으로 직접 제작하였습니다.
- 아바타 : 회원가입시 설정한 아바타로 맵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.
🎮 게임
- 오브젝트 : 게임 내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- 3가지 게임 : 3종류의 2인용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을 구현하였습니다.
☔ 산성비 게임
- 떨어지는 영어 단어를 입력하여 점수를 획득합니다.
- 제한시간 내 높은 점수를 얻거나, 상대가 목숨을 모두 잃으면 승리합니다.
- 글자색으로 나타나는 아이템을 통해 상대의 화면을 가리거나 단어 추락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-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화면도 볼 수 있습니다.
- 아이들이 키보드 타자, 특히 영어 타자에 익숙해지도록 돕기 위한 게임입니다.
🔨 두더지 게임
- 주어진 문제에 알맞은 정답을 들고 있는 두더지를 상대보다 먼저 클릭하는 게임입니다.
- 정답 유무는 효과음과 캐릭터의 반응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.
- 파이썬의 함수와 같은 기초 문제들이 출제됩니다.
📦 자료구조 게임
- 문제가 제시하는 조건에 맞게 주어진 동물 배열을 정리하는 게임입니다.
- List, Set, Stack, Deque, Queue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오퍼레이션을 선택합니다.
- '같은 동물 2마리를 남겨라' 라는 문제를 위해 Deque을 선택하여 pop(), popleft()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set을 선택하면 중복되어 있는 원소들이 삭제되는 등 성질에 알맞게 구현하였습니다.
- 화면을 통해 상대가 입력하는 오퍼레이션과 현재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.
🧑🏻🤝🧑🏽 유저간 교류
- 친구 : 친구 추가, 삭제, 목록 등 다양한 유저와 관계를 맺어나갈 수 있습니다.
- 동시접속자 : 현재 서비스에 들어와 있는 유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프로필 : 내가 누군지 나타내고, 다른 사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메시지 : 어느 유저에게나 보낼 수 있으며, 개별 창에서 유저 별 최근 메시지와 안 읽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🕹️ 게임성
- 레벨 : 게임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 이기면 더 많이 얻고,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이 필요합니다.
- 랭킹 : 가장 높은 레벨, 경험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위 10명의 유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매치메이킹 : 현재 생성된 방 Lis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친구와 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대기방 : 상대가 들어오면 방장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👉 값진 5개월
5개월 동안 쉽지 않은 생활이었지만,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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